2019년 8월 16일 금요일

체인지 그라운드 듣기 - 1

태도와 습관이 삶의 전부인 이유

이글은 유튜브 태도와 습관이 삶의 전부인 이유를 보고 기록한 글입니다. (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hyeDFwmSE-4)

실패하는 사람은 목표가 있고, 성공하는 사람은 시스템이 있다.

66 챌린지 <== 난 아직 66챌린지를 들어보지 못함.

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시스템을 만들자.

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시스템을 만들어가자.

시스템은 무엇으로 구성되는가?

  • 습관
  • 열정 (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우게 만든다.)
  • 지루함 ( 작심3일후에 찾아오는 것)
  • 안하려는 의지 <= 이것을 어떻게 극복하는가?
  • 힘듦
  • 어려움

시스템

  • 시스템은 나의 감정과 상관없이 돌아가는 것 => 습관
  • 나의 감정과 상관없이 돌아간다면( 그러한 시스템이 구축된다면 ) => 공유가 가능한다.
  • 어떻게 하면 제대로 하는게 가능할까를 고민할 떄

내 생각

다시 한번 동기부여하고, 나를 채찍질하고,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? 내가 하려고 하는 것은 무엇인가?

그리고 난 왜 실패했는가? 왜 매번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가?

다시 한번 내 목표를 달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?

이것들 생각해봤다. 유튜브 잡다한 영상 보는 것도 이제는 좀... 나에게 도움이 되는 영상을 보고 좀 더 발전적이 되어보자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